본문 바로가기
집사의 하루/집사의 건강 일기

건강 일기_요가의 시작

by 깡앙 2022. 4. 17.

요가를 시작한 지 이제 한 달째..

시작하고 1주 반을 열심히 하며 온 몸의 근육이 어딨는지 고통스럽게 확인하던 나날들 

갑자기 오빠에게 옮아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강제로 일주일을 집에서 쉬게 되었다.ㅜㅜ

남들은 무증상도 많다던데 나는 생전 이런 고통은 처음 느껴봤다. 그래서 쉬는 게 쉬는 게 아니라

고통의 일주일을 보냈다는....

 

아마 32년 만에 처음 하는 운동 덕분에 온몸이 아파 아픔과 아픔이 더해져

더욱 힘들었던 것 같다.

 

그렇게 지옥의 코로나를 지나 보내고, 다시 야심 차게 운동을 시작했지만 

나의 나약한 근육들은 벌써 사라졌는지 다시 새로 시작하는 느낌 ㅠㅠ 

별명이 연체동물이라 할 정도로 근육은 하나도 없고 물렁물렁~

 

젤리 같던 나의 몸이 근육을 생성하는 건 아마 힘든 일이었겠지...

처음 요가 시작했을 때의 힘듬을 다시 경험. 하 정말 쉽지 않다.

 

하지만 운동을  시작하고 느끼게 된 점을 적어보자면,

일단 아침에 운동을 가니 하루 시작이 뿌듯하고 하루가 길다.

그리고 돌아와 개운하게 씻고 보면 에너지가 생긴다.

참 신기하게도 운동하면 너무 힘들어서 아무런 힘도 생길 것 같지 않은데

그건 한 하루 이틀? 그 이후엔 아무리 힘들어도 씻고 나면 에너지가 생긴다.

그래서 공부나 집안일 둘 다 할 의욕이 생김.ㅎㅎ

 

그리고 밥을 많이 먹는다.

ㅋㅋㅋㅋㅋㅋㅋ이건 장점이라고 하긴 뭐하지만

나는 워낙 밥을 많이 못 먹던 터라 이런 변화가 꽤 좋게 느껴진다.

 

아! 운동에 재미를 붙이게 된 건 

워치를 차고 운동하니 내가 얼마 큼의 칼로리를 소비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

뭔가 눈에 보이는 게 있으니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다.

 

비싼 돈 주고 시작했으니 꾸준히 하려고 노력해야지.

그리고 내 몸의 변화를 잘 느껴봐야지.

 

요가 선생님이 해주신 말씀 중 새겨들어야지 했던 말이 있다.

"판단하려 하지 말고 관찰하세요"

 

난 항상 무슨 일이든 판단하려 해서 힘들었던 것 같은데 그런 것 다 내려놓고

관찰하는 연습을 해야겠다.

 

'집사의 하루 > 집사의 건강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행 일기_2022.06.26  (0) 2022.06.28
행복 일기_2022.06.25  (0) 2022.06.25
행복 일기 시작  (0) 2022.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