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고양이

페르시안(Persian)고양이에 대한 모든 것!

by 깡앙 2021. 6. 22.

코리안 숏헤어에 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알아보아요!

 

안녕하십니까 꼬들 집사입니다!

 

이번엔 고양이 인기종 중의 하나 페르시안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 페르시안 유래
  • 페르시안 특징
  • 페르시안 성격
  • 페르시안 주의점

페르시안의 유래

 

확실한 기원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페르시아(지금의 이란) 제국의 상형문자에 나타난 것에 의하면 페르시아에서 무역을 하던 캐러반(caravan)의 무역상품에 고양이가 포함되어 있다 하여 ‘페르시안’이라 불렸어요. 이 상형문자에 나온 고양이가 현재의 페르시아 고양이의 선조라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원래는 앙고라 고양이라고 불리던 것으로 순종 장모종 고양이로서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답니다.

 


페르시안의 특징

긴 털을 가진 장모종의 대표적인 품종으로 털이 가늘고 길고 풍성해요. 특히 가슴의 장식털이 풍부하답니다.  그래서인지 둥근 체형을 더욱 둥글어 보이게 하지요. 털 색깔은 여러 종류로 다양하지만 푸른 눈의 흰고양이가 가장 인기가 높아요. 우리가 가장 잘 아는 친근한 모습의 페르시안이죠!

 

얼굴은 폭이 넓고 둥글며 볼이 통통~, 귀는 작고 눈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어요. 페르시안의 큰 특징인 코는 폭이 넓고 납작하며 들창코인 경우도 있답니다. 다리와 꼬리는 짧고 굵으며 꼬리에는 긴 털이 풍성해요.

 

 

 


페르시안의 성격

 

성격은 온순한 편이에요. 매우 조용하며 점잖고 우아하답니다. 놀기를 좋아하나 활동적인 편이 아니라 움직임이 많은 놀이는 즐기지 않는 편이에요. 느긋한 성격에 빗질을 좋아한답니다.(털이 워낙 많으니..)

 

다른 동물이나 가족들과는 잘 적응해서 초보 집사가 키우기에는 큰 어려움이 없답니다. 일상의 변화에 신경 쓰지 않으며 사람과 쉽게 친해지지만 말이 없기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하지만 목소리는 매우 작고 사랑스럽다는 사실!


페르시안 키울 때의 주의점

앞서 말했듯이 활동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운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평소 많은 사냥놀이로 충분한 활동력을 유지시켜주어야 해요. 특히나 낮은 코의 페르시안은 호흡기 질환에 신경 써야 하므로 비만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해요! 또한 눈물자국이 얼굴에 남지 않도록 자주 세심하게 닦아주어야 합니다. 

 

장모종 중에서도 부드러우면서도 가는 속 털을 가진 이중모로 인해 털의 부드러움은 최고이지만, 이는 반대로 털 빠짐이 많은 고양이 중에서도 최고를 자랑한다는 걸 뜻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털을 열심히 빗겨줘야 해요. 제대로 빗겨주지 않을 경우 털 빠짐은 물론이고, 부드러운 속 털끼리 엉켜서 고양이도 아프고, 사람도 불편한 사태가 발생한답니다.ㅠㅠ


이렇게 장모종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페르시안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름답고 우아한 외형뿐만 아니라 매력 있는 성격까지 오늘도 흠뻑 빠져버렸어요.😍 하지만 역시나 주의할 점도 신경 써야 할 부분도 많은 우리 소중한 생명체, 오래 행복하게 같이 지낼 수 있게 우리 부지런하게 주인님 케어를 해드리자고요!

 

페르시안 고양이뿐만 아니라

세상 모든 고양이 행복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