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고양이

고양이 관련 명언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

by 깡앙 2021. 2. 17.

고양이 관련 명언에 대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꼬들 집사입니다.

오늘은 고양이 관련 세계 어록에 대해 적어볼까 해요. 찾아보니 매~우 많은 명언들이 있어서 이번엔 제가 좋아하고 공감 가는 것들로 추려서 적어볼게요. 보다 보니 정말 집사는 어쩔 수 없는 건가... 이렇게나 한마음일 수 있는 건가.. 하고 감탄을 했네요.

 

 


메리 블라이

 

“개는 부르면 바로 온다. 고양이는 메시지만 받고 나중에 오고 싶을 때 온다.” 

날 통제하려 하지 마라. 정말 자유로운 영혼, 메시지라도 자주 보내야겠어요.ㅋㅋ

 


알버트 슈바이처

 

"비참한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 있다. 그것은 고양이와 음악이다."

 

이 말은 정말 공감이 많이 가는 것 같아요. 한창 힘들 때 제게 정말 위로가 되었던 건 음악과 고양이었답니다.


제니 드 브라이즈

 

"고양이는 우리가 침대에 자는 것을 허락해준다. 침대 모서리에서."

 

고양이와 함께라면 의도하진 않았지만 언제나 구석탱이로.. 쪼그려서 자야 해요.

 


헬렌 톰슨

 

"고양이는 세상 모두가 자기를 사랑해주길 원하지 않는다. 다만 자기가 선택한 사람이 자기를 사랑해주길 바랄 뿐이다."

 

뭔가 찡한 말인 것 같아요. 세상 도도한 고양이지만 자기가 선택한 사람(집사)에게는 사랑받길 바라죠.

 


샹플뢰리

 

"졸고 있는 작은 고양이의 모습을 보는 것은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이다."

 

혹시 이 얘기에 공감하지 못할 집사님이 있을까요? 잠자는 고양이는 진리다.

 

"아기 고양이만큼 겁 없는 탐험가는 이 세상에 없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열정적인 탐험가! 모든 곳을 정복하고 싶어 하죠.

 


플랭클린 P. 존스

 

"고양이를 목욕시켜 보지 않은 사람은 비누 맛을 모른다."

 

목욕할 때 소환되는 작은 악마. 집사라면 누구나 비눗물을 뒤집어써봤겠죠.

 


스테판 베이커

 

"고양이의 청각 기관은 인간의 목소리를 한쪽 귀로 듣고 다른 한쪽 귀로 빠져나가게 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보통 고양이는 사람 말을 못 알아듣는다고 알고 있지만, 여기서 보다시피 그냥 무시하는 것이었습니다. 하하

이미 익숙...

 


제임스 헤리엇

 

"고양이들은 내 얼굴에 자기 얼굴을 비비고 발톱을 오므린 발로 조심스럽게 내 뺨을 어루만진다.

그것이 애정표현이라는 것을 나는 안다."

 

어쩜.. 문장 하나로 이렇게까지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그 상황이 상상이 되면서 나도 모르게 자연스레 미소 짓게 되는 글인 것 같아요.


난 포터

 

 

"만일 고양이가 말할 수 있다면 그들은 말하지 않을 것이다."

 

감히 고양이를 이해하려고 하지 말라. 이것과 비슷한 맥락일까요?ㅎㅎㅎ


로리 스피젤 마이어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 텔레비전이 필요할까?"

 

오, 정말 고양이가 무얼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어요. 

아니 자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내가 어디로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랄까...

 


웨슬리 베이츠

 

"고양이가 있는 집에는 특별한 장식물이 필요 없다."

 

이미 고양이 그 자체가 아름답기 때문이죠. 그냥 이상한 곳에 앉아있어도 우아해 보이니까요.ㅋㅋ

 


어니스트 헤밍웨이

 

"한 마리의 고양이는 또 하나를 데려오고 싶게 만든다."

 

저희 집은 이미 세 마리인데 지나가다가 길냥이들만 봐도 마음이 혹 한다고요.ㅜㅜ

이 마성의 고양이..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ㅎㅎ

 

 


 

거의 한 백가지가 넘는 많은 명언 중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만 간추려 적어보았어요. 예전부터 집사들은 많았고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았다는 게 흐뭇하고, 글을 읽다 보니 빵 터지는 명언들과 잔잔한 감동을 주는 명언들까지.. 명언들 자체가 고양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런 명언들을 받아 적다 보니 덩달아 행복해졌어요. 고양이는 사람에게 행복을 주는 존재. 인간도 부족하지만 고양이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존재가 됐으면 좋겠어요. 세상 모든 고양이들이 행복해지는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