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고양이

고양이 니블링이란 뭘까?

by 깡앙 2020. 12. 4.

고양이 니블링이란 뭘까요?

안녕하세요 ~ 꼬들 집사 입니다~

 

저희 집 세 마리 꼬들은 성묘가 된 이후로 쭉~ 자율배식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자율 배식이 가능한 이유는 아마도 우리 꼬들이 사료를 알아서 조금씩 나눠 먹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렇게 고양이가 사료를 조금씩 나눠 먹는 독특한 식습관을 바로 니블링이라고 한답니다.

오늘은 이 니블링에 관해 글을 써보려고 해요.

*Nibble : 조금씩 뜯어먹다.

 

 

보통 고양이들은 니블링으로 하루 9~16회의 소식을 하고 스스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고 해요.

근데 왜? 고양이에겐 니블링이라는 습관이 생긴 걸까요?

 

강아지들은 자율배식을 하기까지 많은 교육이 필요하고 쉽지 않다고 들었는데 고양이는 그에 비해 수월한 자율 배식이 가능하죠. 

 

 

그렇게 된 이유를 찾아보니 야생의 고양이는 하루에 10마리 정도의 생쥐를 잡아먹는데, 야생에서 한 번에 10마리의 생쥐를 다 잡는다는 게 어렵기 때문에 자연스레 10회 이상의 소식을 하게 된다는 거죠~ 

 

아마 그 습성이 고양이에게 이러한 식습관을 형성시켰나 봅니다. 하지만 모든 고양이가 똑같진 않겠죠!

나름대로의 또 다른 이유를 생각해봤는데요. 고양이는 위가 굉장히 작다고 해요.

 

처음 꼬들을 데려왔을 때 수의사 선생님께서 고양이의 위는 탁구공만 해서 음식을 조금씩 나눠 주어야 한다고 했어요. 그땐 아가여서 자율배식을 못할 때라 하루에 여러 번 걸쳐 사료를 나눠주라고 당부하셨죠.

 

그렇게 하다 보니 지금의 식습관으로 이루어진 것 같기도 해요!

 

 

뭐 이런저런 이유로 고양이가 니블링을 한다는 건데 스스로 조절하며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는 게 기특하고 귀여워요.

저도 좀 배워야겠어요. 고양이의 니블링습관!

하지만 우리 도꼬는......... 음.... 조금 더 집사의 케어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집사를 닮은 듯)!

고양이마다 다 다른 특성이 있는 거니까요!ㅋㅋ

 

 

 

고양이들의 독특한 식습관인 니블링! 하지만 모든 고양이가 그런 것은 아니니 냐옹님의 특성에 맞게끔 배식 스타일을 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 또 제가 궁금한 부분들을 공부해 글을 써보도록 할게요

 

 

세상 모든 고양이 행복해라❤